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 원리의 핵심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9:57

    안녕하세요 미카입니다! 다들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금하나은 가정의 날입니다.가정의날이란 잔업없이 정시에 퇴근하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날 입니다.(항상 바쁜 하나로, 가족과의 외식조차 힘들다면, 또 하나 같은 날에 가족과 함께 조촐한 식사시간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


    오핸시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의 핵심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만.요즘은 영화 속에서만 봐도 하나둘 현실에서 행해지고 있어서 세상살이가 더 편해지는 것 같아요.


    >


    어쩌다가 우리는 피곤할 때 우리자동. 차가 알아서 혼자 운전해달라는 소견을 한 적이 있을텐데요.현실에서 이루어지고 우리가 직접 운전을 하지 않고 자율 주행이 가능한 1이 영화 속이 아니고 너 차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언젠가 늘 지나가는 자동차도 현실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


    운전자가 직접 운전을 조작하지 않아도 된다.동차가 스스로 움직이는 것을 말해요.


    역시 위험을 판단하거나 정체된 길을 피해 가고, 교통 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는 주행을 바꿔 스스로 주행합시다.이렇게 스스로 움직이기까지는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


    대표적으로 감지 시스템, 중앙 제어 장치, 액튜에이터 등이 있으며 로봇이나 컴퓨터 공항, 전자 제어, 정밀 센서, gps까지 첨단 기술도 필요합니다.


    >


    간략하게 3가지로 둘러싸이고 있습니다.정세를 인지하는 인지능력, 인지하고 판단하는 판단능력, 판단하고 제어하는 제어능력, 이미 자동.차가 인식하고, 그것을 판단과 역할을 수행하고 제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 3개 원리 1씩 캐고 보겠습니다.


    >


    위성을 통해 자신의 위치와 지형을 파악할 때 사용합니다.


    차선이 가면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며 보행자 등 모든 것을 영상으로 판독하는 장치로 사용됩니다.


    전자파 센서로 다른 차 또는 장애물을 검사하여 적당한 거리와 속도를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레이저 스캐덱과 유사한 역할을 하지만 전자파 센서가 아닌 빛을 이용한 측정 방식으로 사각까지 체크가 가능하다.


    이처럼 사람의 몸으로 나눠 지역오감을 이용해 주변 환경을 파악하고 뇌로 전달하듯 이들 센서는 오감 역할을 할 것이다.


    >


    인식하면판단하고수행하는것이인공지능의역할입니다.이 판단을 어떻게 할 것인가.다양한문제사례들을인공지능으로학습시킨담장에그특징에대해확실하고정확하게대처비결을습득시키면자동.자동차는 가장 이상적인 판정으로 스스로 판단하여 판정합니다.


    >


    최종 단계인 제어는 인공지능으로 판단한 후 (가)차량을 제어합니다.이미 이야기를 쓴 것처럼 다양한 문제 사례들이 학습이 되어 있기 때문에 스스로 대처 비결을 배우고 가장 이상적인 결정을 통해 문제를 예방하고 대처하면서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


    자율주행이 아니라 운전자의 모든 판단 아래 운전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자율주행은 할 수 없을 것이다.


    >


    오토크루즈, 긴급제동 같은 자율주행과 같은 하나의 기능이 추가된 보조기능을 갖췄다고 줄 수 있으며, 모든 운전은 운전자가 직접 하지만 보조기능으로 운전자에게 도움이 되는 상태를 줄인다.


    >


    차선을 유지하거나 속도 조절 2개 이상의 기능이 포함된 자.이 차를 스토리하고, 현상에 맞추어 자자.자동차 스스로 인식하고 판단하는 보조기능으로 운전자를 돕는 상태를 이야기한다.


    >


    앞서고, 0~2단계까지는 자율 주행 자동차와 이야기하기에는 거리가 멀지만, 비교를 하기 때문에 지목해서 봤다.이 3단계 조건부 자율에서 쵸은스토리, 자율 주행이 가능하게 이야기하네 있었습니다.자동차가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스스로 1정 구간을 주행할 수 있고 운전자는 특수한 경우에만 개입하는 기능이다.


    >


    자동차나 차량 스스로가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것 못지않게 운전자는 운전석에 앉아야 주행할 수 있다.그래서 운전자는 운전석에 앉아 있는 것은 상관 없지만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


    글쎄. 자동차 스스로 모든 기능을 수행할 것이다. 그래서 운전석이 없고 탑승석망도 존재할 것이다.역시 한 사람이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소유자가 차의 위치를 원하는 위치에 보낼 수 있어 완벽하게 혼자 움직이는 차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총 0단계에서 5단계까지 수준이 나 누마 합니다.지금까지는 대부분의 차량이 0단계에서 2단계까지 멈추어 버린 상태라고 볼 수 있고, 3단계부터 정내용 자율 주행하게 의자 트리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5단계가 가능하게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어요그날을 위해! 기대해 보겠습니다.오한시 이렇게 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와 수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 이웃의 차는 어떤 수준입니까?옵션에만 조금씩 다른 것 같은데요.정말 여러 가지 옵션이 생겨서 참 편리해지는 세상이 오는 것 같아요.저도 언젠가는 그런 자율주행차를 타는 날이 있겠죠? 느낌이 굉장히 이상할 것 같아요.왠지 불안할 것 같고 운전기사가 없는 작은 버스라고 할까:) 오항시의 날씨도 쌀쌀하네요. 여러분도 감기 걸리지 않게 옷 따뜻하게 입고 오세요.오핸시도 좋은하루되시길바랄께요이상 미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