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hromium met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19:46

    Chromium metallicum Case​ ​ 43세 여성이 찾아왔는데, 부비동의 염증이 있으며 주로 오른쪽이 심했다. 20세의 퀸즈, 아내 sound가 염증을 일으켰다. 다음 통증은 꽤 심했지만 마치 치통에 필적할 정도였고, 통증은 얼 sound 주머니로 눌러주면 조금 상했다. 이마에도 두통이 있었지만 꽉 찬 듯한 풀네스로 차가움에 심해져 자전거를 타도 심해졌고 스카프를 얼굴에 두르자 조금 나빠졌다. 코에서 나빠진 점액은 초록색과 노란색으로, 걸쭉하게 실처럼 언제나 그렇듯 달콤한 냄새가 났다. 이 문제는 매 4~5일마다 재발했다. 환자는 역시 기침도 많았고 기침은 명치에서 시작됐다. 기침을 하고 노란 노화는 작은 녹색 점액 덩어리를 뱉어냈다. 에어컨을 틀거나 나쁘지 않고 얘기를 많이 하면 밖에 안 좋으면 기침이 심해졌고 습한 날씨에도 심해졌다. 등쪽에도 애먹이는 문제가 많았다. 오른쪽 천장관절 sacro-iliacjoint에 아픈 증상이 있는데, 이것이 엉덩이와 허벅지처럼 무릎까지 자라 종아리 경련성 증상에 이르렀다. 이 증상은 골오다니고 나쁘지 않아 서고 있다고(3) 심해지고 있어 손으로 압박하고 주거의 나쁘지 않고 허리에 베개를 대고 있으면 나쁘지 않겠네. 아픈 증세는 헤칠 수 있는 digging 타입이었지만 마치 누군가 뼈를 긁어내는 듯했다. 이 문제들은 전체 구내염 후에 일어났다. 의사는 베크 테일 병 Bechterews disease에서 진단을 내렸고, HLA-B27유전자는 양성이라는 결과가 나쁘지 않았다. 관절 무릎 발목 손목과 손가락에도 통증이 심했다. 쑤시는 증상으로 아픈 증상이 느껴지는 위치가 바뀌었다, 아픈 증상으로 인해 손에 힘이 없었다. 목과 어깨는 갈기갈기 찢기는 느낌이었다. 환자는 상당한 난청이었고 후각도 느끼지 못했다. 두통은 밝은 빛으로 심해졌다. 위통에는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들어 sound식을 먹으면 심해졌다. 손에는 근육경련 cramp와 팽팽한 tension이 있었다. 잠이 들었을 때 심계항진증이 있어 나 자신에 대해 이야기를 해야 할 때도 그랬다. 눈은 타는 듯 가려웠다. 가끔 빨갛게 변했다. ​ Past history그는 2년 전에 자궁 절제술을 받았다. 자궁근종으로 고생했고 사타구니에 통증이 왔다. 수술을 받고 나쁘지 않아서 오랫동안 복부에 저린 느낌 numb feeling이 있었다.하나 5살 때 맹장 절제 수술을 받았다. 이 수술 3개월 후에 장이 막혀도 역시 다른 수술을 받아야 했다. 22세 때는 경직된 결장 spastic colon에 시달렸다, 이때는 왼쪽이었다. 양파 괜찮은 날 sound식, 소화가 잘 안 되sound식을 먹으면 심해졌다. General characteristics Temperature: 몸이 차다, 손과 발이 차다. 구질구질해서 악화 밝은 빛으로 악화. Time: 낮에 악화. Desires:단맛(3)초콜릿. Aversion: 올리브, 무, 가지. 양파, 무, 커피, 초콜릿을 먹으면 악화 Menses:주기가 짧고 24일 만에 생리를 함. 생리전에 느끼고, 말샘이 심하다, 화를 잘 낸다. 두통이 있고 가슴이 퉁퉁 붓다. 왼쪽 겨드랑이에 통증이 있지만 왼쪽 앞 가슴까지 펴는 압박으로 악화된다. 그녀는 4명의 아이를 낳았다. 난산이었지만 분만할 때 산도가 매번 너희가 늦게 열려 허리 통증이 너무 심했다. Sleep:낮에 깨서 나쁘지 않게 활동하는데 가끔 좀 걸렸다. 일어나서 편하지 않아서 낮 내내 기분이 나빴어. Childhood and Mind 그녀는 늘 바빠서 잠자코 있었다. 자기 자신에게 매우 확신 못했지만 23세 달음에에선 나쁘지 않겠네. 하나이즈미를 좋아하지 않았다. 쉽게 기분이 나빠졌지만 자신에게 뭔가 기대가 될 때, 그렇게 어떤 것을 정리하고 준비해야 할 때 특히 그랬다. 사람들로 가득 찬 집안에서는 견딜 수 없었다. 그녀는 슬픔이 많은 아이들에게 매우 공감했다. 하나 0세의 여자 조카가 집에서 그리고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었으며, 환자에게 위안을 요구했다. 그녀는 조카들에게 깊은 동정을 느꼈지만 그 자신도 조카뻘일 때 선생님이 자신을 괴롭히면서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이다. 환자는 공격받는 사람을 잘 옹호했다. 그녀는 그다지 좋지 않고 완고하게 되었다. 그녀는 자신의 삶에 대해 말하기가 어려웠다. 마지막 미타 sound가 마지막 아니면 나쁘지 않아서 2주 동안 갈등을 느꼈네 sound에서 살았지만 자신의 이야기를 노는 힘 많이 했는지 걱정됐기 때문이었다 제가 그것에 대해 어떻게 의견을 말할지 불안했대요. 환자는 자기 자신에 대해 이야기를 해야 할 때 심계 항진의 증상이 나타났다. 그것은 마치 벽을 가로막고 있는 것과 같다. 이야기를 하면서 특정 문제에 대해 깊이 파고들려고 하면 화제를 바꾸는 경향이 있었다. 자신과 좀 거의 이야기를 하면 암울해질까 봐 걱정했다. 그녀는 어느 시점에서나 얼버무리려고 gloss over 경향이 있었고, 그것에 대해 아무런 말도 하지 않으려 했다. 다툼이 일어나지 않으면 대처를 잘 못하거나 나쁘지 않거나 얼른 항복해 물러서지 않거나 버렸다.이상적으로는 그녀가 '훌륭한' 가정이 탄생하기를 바랐다 그녀 자신의 집에서는 잘못된 것이 너희들 마음속에 남아 있었다. 요즘 그녀의 큰형이 해외에서 돌아왔다. 그는 많은 문제를 겪었지만 무직으로 술을 마시며 어린 소녀에게 애정을 느끼는 소아성애성 습관을 갖고 있었다. 그는 그녀가 하나 2세 때 자신을 성추행한다고 헷우나프지앙, 그녀는 큰오빠를 멀리 하면서 잘 대처했다. 그러나 자기 여자아이는 큰오빠의 문란으로 많은 문제를 가지게 되었다. 환자의 남아도 한 가지 문제가 있었다. 어머니가죽고 집에 아이들만 남게 되자 그의 삶이 망가지기 시작했고 절도와 경범죄를 저지르는 귀추에 빠지게 됐다. 환자는 어머니가 죽기 전에 아들을 잘 돌보겠다고 약속했지만 결국 지키지 못했고 이로 인해 죄책감을 느꼈다. 여자아이는 하나 8세에 알코올 중독이 확실한 남자와 결혼해 주기적으로 폭행을 당하고 살았다. 그래서 이혼하고 나중에 다른 남자와 관계를 맺게 됐지만 그의 부모는 한번 이혼한 전력이 있는데다 딸까지 거느렸다는 이유로 환자 여제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병자인 아버지는 매우 훌륭했고, 그녀를 매우 사랑했다. 그렇게 강인한 사람이 아니었고 집안에서 진정한 기둥이 될 수는 없었다. 이 가정의 진짜 리더는 엄마였다.섬세한 여성이었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았다. 어머니는 전쟁으로 한쪽 무릎의 아랫부분을 잃었기 때문에 많은 고생을 하며 살 수는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어머니를 도와 집안일을 많이 해야 했지만, 그래도 그것을 msound에 두지 않았다. 이 집에는 6명의 남자 두 여자 이 총 8명의 아이가 있었다. 환자는 사춘기에 힘든 시기를 보냈다. 나는 충분히 잘하지 못하고 못생겼다며 스스로를 표현하지 못했다. 그녀의 진짜 문제는 하나 5살 때 어머니가 죽고 나쁘지 않아서 시작됐다. 그는 늘 그렇듯 어머니의 많은 지지를 받았다. Marriage:남편의 마음을 의심하며 몇 년을 허비했지만 환자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했다. 그녀는 "아직도 나를 사랑하니?"라고 묻곤 했다. 남편이 "물론, 물론"이라고 대답해도 그녀는 여전히 애정과 흥미를 갈망했다. 환자는 4명의 아이를 낳았다. 더 낳고 싶었지만 예쁘지 않아 남편이 더 이상 원하지 않는다며 완강히 반대했다. 연구실에서 파트타임 니더로 근무했고 일은 너희들 기분이 나쁘지 않아 즐거웠다. Analysis 이 케이스는 Barytacarbonica의 징후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불확실성 uncertainty와 소심함 timidity, 자신이 못생겼다는 공포, 단것에 대한 갈망. 그러나 분비선이 붓는 증상이 심하지 않아 편도선염이 전혀 없기 때문에 Bar-c.와 맞지 않는다. 이 질환들은 부비동에 집중되어 있다. 그녀의 에너지 상태는 괜찮은 맨처 Sound 환자에게 Bar-c.를 주었고 그것이 매우 잘 작용했다. 그러나 이 레마디를 재복용시키자 단지 관절 문제가 악화됐을 뿐이었다. 정신적인 차원에서 보면 다른 레마디를 지시하는 몇 가지 징후가 존재합니다. 남편이 자신을 사랑하는지 아닌지 의심은 Calcare asulphricum을 지칭할 가능성이 있다. 훌륭한 어머니를 원하며 언제나 그랬듯이 어머니를 도와 가정을 이루겠다는 점은 Kalimuriaticum을 암시합니다. 환자가 매우 동정심이 강하고 공감하는 취향임을 고려하면 Phosphorus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Causticum도 적절할 수 있다. 그러나 이들 레마디는 전체의 일부만 한국이며 전반적인 증상이 환자의 그림과 일치하지 않는다. 신체적 증상은 우리가 Kali-bi를 다시 떠올리게 한 우좌골신경통과 걸쭉해서 실처럼 늘 그렇듯이 녹색 분비물이 괜찮은 부비강 감염 때문이었다. 그러나 Kali의 정신적 그림이 환자와 맞지 않는다. 그녀는 수동적이고 '망연자'하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반면, Kali는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보다 결단력이 있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취향이었다. 역시 환자는 낙관적이기보다는 암울한 편이었다 이처럼 모든 레마디를 고려한 결과 마지막에는 레마디 Kali-bi.에도 존재하는 Chromium에 이르렀다. 이전 チャ터에서 말했듯이 Chromium은 반짝반짝 빛나는 외형의 원소였다. "자, 지금 다시 이 경우를 보자.환자의 가장 강력한 정신증상은 좋은 이미지에 대한 매우 강한 갈망이라는 점을 우리는 안다. 그녀는 훌륭한 가정 출신이기를 간절히 바랐다. 그래서 이 문제에 대해서 전혀 스토리를 못했다. 자기 가정의 '어리석은 ugly'면과 실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너희가 나쁘지 않아도 괴로워했다. 그녀 자신의 실패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 남아우울 바른 길로 인도하지 못한 자신의 무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은 그녀에게는 노 힘 나쁘지 않아도 힘든 일이었다. 당시 그녀는 겨우 한 5살이옷 sound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남자의 인생은 그 자신에게 책입니다. 있는 것이 당연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그것에 큰 죄악감을 가지고 있었다. 역시 환자는 자신이 아름답지 않다는 걱정을 했지만 이것도 있는 Chromium의 추가적인 징후였다. ​ Reaction Chromium 200을 복용하고 한달 후에 그녀는 아주 생생하고 있는 모습으로 다시 찾아왔다. 자신이 복용한 작은 알약이 이렇게 나를 행복하게 해주었느냐고 나쁠 것 없느냐고 물었다. 복용 후 아내 sound에는 부비강 문제가 악화됐다, 그러나 며칠이 지나자 머리에 있던 모든 아픈 증상이 사라졌다. 등허리통증도 마찬가지였다. 그녀는 지금 자신의 문제에 대해 스토리를 하고 그것을 논의하고 뭔가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합니다. '마치 저에게 일어난 일의 의미를 갑자기 깨닫는 느낌이에요' 그녀는 어둡지 않았다. 인생에서 훌륭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역시 남편이 정화로 자신을 이해해 주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