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림기사 자격증 비전공자 통과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6:47

    이번에 산림기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을 해서 한번에 통과했습니다. 저는 관련되어 있었지만, 산림쪽에는 전공을 통과한 것도 아니고, 그에 대한 지식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하지만 삼림 기사 자격증은 필요했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매우 곤란했습니다.독학으로 산림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다보니 공부가 제대로 될리도 없고 공부를 하다가도 잘 몰랐던 분야이기 때문에 다른 것도 있고 해서 그렇게 해도 이렇게 공부하면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리고 인터넷으로 검색했더니 샘플 강의가 나쁘지 않고 무료 강의가 있어서 강의를 일일이 보고, 올해 학습의 권형준 교수님의 강의를 보고 '이거다! 거기서 권형준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산림기사 자격증 필기와 실기 공부를 시작했어요.산림기사 자격의 산 글씨도 잘 몰랐기 때문에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만, 특히 사방공학과입니다.도공학이 너무 낯설었으니까요.하지만, 교수님이 간략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을 해주신 강의를 정말 많이 들으셨겠지만, 반복해서 강의를 몇번이나 듣다보니 점점 이해하기 시작했고, 이 이야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쁘지는 않은 다른 과목들도 산림기사 자격증 강의를 반복해서 듣고 꾸준히 공부를 했습니다.


    >


    저처럼 비전공자는 산림기사 자격증을 독학으로 공부하는데 힘들었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지만 확실히 가의를 보면서 산림기사 자격증을 공부하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세부내용을자세히설명하는것이아니라정내용시험에과인되는이야기를배우고그것에대해서는이해하기쉽게설명해주어서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


    >


    강의해 주신 스토리로 거의 시험에 본인이 와서 핵심 스토리를 쉽게 가르쳐 준다고 암기해야 할 것을 폭을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덕분에 산림기사 자격증 필기시험에서는 높은 점수를 받아 가볍게 가결할 수 있게 됐죠.


    >


    그래서 나쁘지 않기 때문에 필기시험 통과를 발판으로 탄력을 받았으며, 실기시험도 강의를 반복해서 들으면서 필답형 공부를 했습니다.사실 어떤 시험이든 그렇겠지만 필기시험은 필답시험에 비하면 정말 아무것도 아니에요.필답은 주관식으로 시험이 이루어지는데, 문제 이야기로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에 정말 모든 것을 암기해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


    그래서 산림기사 자격증을 포함해서 국가기술자격증이 정스토리 이만저만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느꼈습니다.어쨌든 산림기사 자격증 실기시험은 정스토리 강의를 여러 번 반복해서 봤어요.암기를 잘 못하니까 평소보다 더 많이 본 것 같아요.


    >


    그 덕분인지 실제로 시험장에 가면 강의를 듣고 있었던 게 생각이 내 답안을 잘 작성했던 것 같아요.물론 그 결과, 자신이 올 때까지 불안했던 적은 있었던 것입니다.산림기사 자격증 작업형 시험도 무척 걱정이었습니다.이거는 야외에서 야장 작성해서 뭘 준비해야 될지 고민하다가 올해 배움으로 작업형 인강이 다 있고 야외에서 촬영된 강의가 있어서 그걸 반복해서 수강했어요.그리고 작업형은 시험 전에 오프 특강을 한 번 했었어요.그래서 그걸 신청했고 인강과 오프 특강을 통해서 산림기사 자격증 작업형 시험을 준비했어요.


    >


    예를 들어 시 산림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의 여건이 되면 오프특강에 꼭 참여하세요.여기서중요한정보를얻을수있으니까특강날참여할수있으면꼭참여해주세요.어쨌든 이렇게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한 결과 한번 산림기사 자격증을 딸 수 있었습니다.합격자 발표날 통과 소식을 들었는데 얼마나 기뻐서요?특히 비전공자인 제가 통과한 것이 감격스럽습니다.권형준 교수님 강의를 들으면서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정영영 산림기사 자격증을 통과할 수 있도록 좋은 강의를 들려주신 권형준 교수님의 정 내용에 대한 감사의 뜻, 수강에 많은 도움을 주신 올해 배움의 직원 여러분들도 정 내용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